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뉴스]KT엠하우스,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 출시

[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KT 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Resell, 재판매) 플랫폼 ‘리플(REPL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국내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업계 추산 5000억 정도 규모이며, 세계적으로도 상당히 빠른 추세로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KT 엠하우스는 ‘리플’ 출시를 통해 스니커즈 리셀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리플‘은 한정판 스니커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리셀 플랫폼이다. 사이즈 별 거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판매자와 구매자의 희망 가격이 일치할 때 거래가 이뤄진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시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정품 검수 전문가의 철저한 단계별 검수를 통해 스니커즈의 품질을 보증한다. 리플이 기존 리셀 플랫폼과 차별되는 점은 고객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리플유저들은 본인이 제작한 스니커즈 관련 영상을 리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된 영상은 리플 유튜브 채널 및 앱 내 게재된다. 이를 통해 자신이 가진 스니커즈를 홍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매 인증 사진, 신발을 착용하고 찍은 사진 등의 이미지가 피드 형태로 노출돼 스니커즈 사진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리플은 스니커즈 거래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정용 KT 엠하우스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모바일상품권인 기프티쇼 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아온 온라인 거래 역량과 IT 전문성을 기반으로 리셀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혜택으로 리셀시장 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모든 중고 거래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