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28일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2020년 하반기 캠페인을 지난 24일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유튜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 방송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2008년 첫선을 보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자신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암환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던 병원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했다.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중국법인에서도 올 4월 같은 방식으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하반기 라이브 방송은 한 달에 한 번 총 3회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항암 치료를 받고 있거나암 치료 후 2년 이내의 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