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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뉴스]이통3사, 채팅+ 기반 RCS 활용 기업메시징 상품 공동 출시

[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국내 이동통신3사가15일, 개인간 문자메시지와 그룹채팅,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한 RCS 기반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채팅+(채팅플러스)’의 기업형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공동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RCS는 Rich Communication Services의 약자로, GSMA(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의 차세대 표준 문자 규격을 말한다. ‘채팅+’는 현재약 2500만 고객을 보유한 메시징 서비스로, 이번 기업메시징 서비스 출시는 기업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출시한 기업 메시징 상품은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11개 메시지 형태를 제공 ▲URL삽입이 가능한 버튼을 통해단순한 UI를 제공 ▲전화번호 저장 없이 메시지 발송 기업의 로고 정보 확인 등을 새롭게 도입해 문자의 신뢰도와 전달 효과를 고루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규로 추가된 메시지 형태 중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슬라이드형 메시지다. 슬라이드형 메시지는 수신한 메시지를 좌우로 움직이며 볼 수 있는 형태로 기존 문자와 달리 가독성이 높다. 메시지 하나당 최대 6장의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카드마다 다른 이미지를 쓸 수 있다. URL이 삽입된 버튼을 도입, 버튼은 URL 노출 없이도 한번의 클릭만으로 웹페이지 이동, 앱설치가가능하고 ▲지도공유 및 위치전송 ▲캘린더 일정등록 ▲특정문구 자동복사 ▲전화걸기 등의 추가기능도 제공해 메시지를 활용성을 높였다. 또 브랜드 등록을 통해 고객이 번호를 저장하지 않아도 메시지 상 발신번호의 기업 정보가 보여지도록 한 것도 주요 특징이다. 메시지 화면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소개글과 전화번호 등 기업이 설정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다. 영수증, 신용카드승인, 택배알림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정보성 메시지를 위한 메시지 상품도 추가했다. 삼성 갤럭시S7 이후 출시된 모든 단말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LG전자 단말기는 하반기 확대예정이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