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오는 23일까지 제주도교육청 오라청사에서 도내 초·중학교 교사 75명을 대상으로 '2024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제주시와 서귀포시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교사들의 기초학력 지도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초등학교 교사 대상 '2024 초등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는 16일 한 차례 운영했고 오는 23일에도 운영하는데 온라인 진단도구를 활용한 학습지원 대상학생의 이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기초학력 지도, 놀이를 통한 기초문해력 지도, 손에 잡히는 분수 지도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교사들이 강의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중학교 교사 대상 '2024 중등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는 15일과 16일 운영됐고, 오는 23일 운영되는데 학습전략 검사의 활용과 이해, 경계선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안, 중등 문해력 지도 접근 방안, 중등 수리력 지도 접근 방안 등 4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하는 맞춤형 방식으로 운영한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을 제공하여 기초학력 전문성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