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이정엽 의원(국민의힘, 서귀포시 대륜동)과 행정자치위원회 하성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안덕면)이 제31회 2024 혁신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 지자체 의원 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24일 전경련회관에서 대한뉴스와 시사매거진2580 주최 및 (사)대한노인회 등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투철한 국가관과 참된 이념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의정 발전에 헌신한 리더십과 전문성을 기리는 자리였다.
두 의원의 이번 수상은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 발전에 헌신하는 의정활동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정엽 의원은 노인 돌봄 등 지역 사회의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도내 노인회 방문과 정책 제언 활동을 통해 도민의 삶과 밀접한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도민의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 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상을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일꾼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성용 의원은 서귀포시 안덕면 지역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했으며, '여성리더 육성 및 지원조례' 개정을 통해 여성 마을리더 육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고, 제주의 태권도 발상지 역사를 재조명하는 조례 제정을 통해 지역의 혁신적 리더로서의 성과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하성용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4.3특별위원회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정책을 챙겨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하 의원은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과 제도를 꾸준히 발굴하겠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민들의 말씀에 더욱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