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일)

  • 맑음동두천 -7.8℃
  • 맑음강릉 -1.5℃
  • 맑음서울 -5.3℃
  • 맑음대전 -3.6℃
  • 맑음대구 -1.4℃
  • 맑음울산 -1.1℃
  • 구름많음광주 0.6℃
  • 맑음부산 -0.2℃
  • 구름많음고창 0.3℃
  • 제주 5.9℃
  • 맑음강화 -5.4℃
  • 맑음보은 -5.3℃
  • 맑음금산 -3.3℃
  • 흐림강진군 2.2℃
  • 맑음경주시 -1.3℃
  • 맑음거제 0.7℃
기상청 제공

통신·IT·게임

“너 Y야?”… KT, 청년 대상 롯데월드 팝업스토어 오픈

​​KT, 만 34세 이하 멤버십 고객을 위해
롯데월드 ‘Y포차’ 팝업스토어 운영
캐리커처, 포토존, 경품 추첨 등
체험 이벤트와 종합이용권 할인 제공
KT 대학생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들의
기획 및 참여로 의미 더해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만 34세 이하 KT 멤버십 청년 고객들을 위한 ‘Y포차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Y포차’란 ‘Y(KT의 만 34세 이하 청년 고객)라면 누구나 1포인트만 차감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는 의미로, 매월 진행되는 영(Young) 타겟 KT 멤버십 이벤트다.
 

13일까지 진행되는 KT 멤버십 Y포차 팝업스토어는 포토 스팟으로 유명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 백설공주의 성에 마련됐다. KT 멤버십 앱 또는 QR코드를 통해 Y포차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입장권을 다운로드하면 동반 1인과 함께 팝업스토어에 입장 가능하다. KT 멤버십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도 5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이용 고객에겐 웰컴스낵을 제공하며, 도토리 캐리커쳐 무료 체험, 석촌호수와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기고 인화까지 가능한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또한 KT OTT 제휴구독 상품 체험코너에선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스타벅스 무료 커피 쿠폰, 굿즈와 각종 캐릭터 상품 등을 100% 당첨 받을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달 Y포차 팝업스토어는 청년 고객과 함께 만들고 체험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KT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프로젝트팀을 통해 10명의 청년 고객이 팝업스토어 장소 선정부터 일러스트 제작, 이벤트 기획, 경품 선정, 브랜드 제안까지 행사 전반에 참여함으로써 청년 고객들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해 반영할 수 있었다.

                                                                       

한편, KT는 지난 3월부터 매월 첫 번째 수요일부터 일주일간 KT 멤버십 Y포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청년 고객의 취향에 맞는 강좌와 캐릭터 굿즈, 인기 제휴 브랜드 할인 등을 제공한다. Y고객 이용행태 분석을 통해 맞춤형 혜택을 구성한 결과 3월부터 9월까지 Y포차의 누적 이용건수는 50만 건을 기록했으며, 이용 고객의 40% 이상이 두 달 연속 혜택을 이용하고 있다.
 

13일까지 진행되는 10월 Y포차는 꾸까 플라워 클래스, 아모레퍼시픽 캐릭터 굿즈, 데이팩 멀티비타민 이뮨샷,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 티켓, 롯데시네마 라이브시네마, 메가박스 인사이드아웃 슬픔이 무드등, 오디티모드 촬영권, 다이소 5천원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무료 음료, CU 연세생크림빵 50% 할인, 롯데시네마 1+1 예매권, 네이버페이 금액권을 제공한다. 모든 혜택은 KT 멤버십 1포인트만으로 응모 및 할인 이용이 가능하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이병무 상무는 “KT의 청년 고객인 Y고객들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KT 멤버십 혜택을 경험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Y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멤버십 이용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맞춤 혜택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