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찬영 기자] 최근 여러 사회 이슈로 인해 소비자의 소비패턴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온라인 구매, 배달 주문이 눈에 띄게 증가하며 이른바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언택트 소비 패턴이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트렌드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 관련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언택트 소비의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는 ‘배달 서비스’가 있다.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커피, 디저트 등 카페 문화를 즐기는 ‘홈차족’, ‘홈카페족’이 늘어나며 식음료업계에서는 이러한 트렌드 대응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에서 시그니처 라인인 △달고나 시리즈와 △버블 시리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늘 6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요거프레소의 지난 1일 출시한 4월 신메뉴를 포함한 △달고나 시리즈 4종, △밀크폼 버블라떼 시리즈 5종, △버블요거트스무디 5종에 1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요기요 회원 누구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어플 접속 후 적용되는 요거프레소 가맹점에 접속할 경우 해당 메뉴들이 할인이 자동 적용되어 상단 노출된다. 때문에 주문을 원하는 메뉴를 고른 후 주문하면 쉽게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적용 메뉴 미판매 매장 또는 일부 매장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의 경우 현재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떠오르고 있는 △달고나 시리즈와 요거프레소의 스테디셀러인 △버블 시리즈 전체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벌써부터 소비자들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편,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매월 신메뉴 출시 시즌마다 소비 트렌드를 파악, 본사에서 전액 비용을 부담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돕고 있다. 실제로 작년 배달 서비스 런칭 및 본사의 다양한 프로모션 지원으로 요거프레소 가맹점 매출 증진에 큰 도움이 된 것이 전해지면서 창업 시장 내 관심도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커피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 담당자는 “고객의 편의를 향상시키고, 동시에 가맹점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배달 서비스를 앞으로도 확대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약 3주간 진행되는 커피전문점 요거프레소의 인기 시리즈 할인 프로모션은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정확한 사안은 요거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찬영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