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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에 코카콜라‧다음 등 기업 로고도 동참

[웹이코노미 김선영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국내외 기업들이 자신의 브랜드 로고를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회사 로고를 변형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자동차 생산업체 아우디의 브랜드는 4개의 원이 고리처럼 연결돼 있는 모양이다. 그러나 아우디는 이들 원이 분리되면서 4개의 독립된 원으로 흩어지는 영상을 만들어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알파벳 V와 W자가 위 아래로 거의 붙어 있는 브랜드인 폭스바겐 역시 글자 간 상하 간격을 넓혀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는 로고를 선보였다.

 

 

맥도날드 브라질은 로고 'M'자의 두 봉우리를 벌려놓은 새 로고를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코카콜라는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광고판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부각하는 광고를 실었다.

 

영문 코카콜라의 알파벳 글자 간격을 평소보다 넓게 띄운 뒤 "떨어져 있는 것은 연결을 유지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는 문구를 실었다.

 

 

국내에서도 포털사이트 다음이 촘촘하게 붙어있던 알파벳의 간격을 넓히고 ‘우리 다음에 보자!’는 메시지를 추가한 새 로고를 메인 화면에 게재했다.

 



김선영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