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민호 기자]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커피전문점은 할리스커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소비자원은 스타벅스·할리스·엔제리너스·투썸플레이스·커피빈·이디야 등 매출액 기준 국내 상위 6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할리스커피(3.95점)였으며 스타벅스(3.93점), 엔제리너스(3.86점)가 뒤를 이었다.
시설, 소비자 대응 등 품질 만족도는 스타벅스(4.12점)가 가장 높았으며 할리스커피(3.99점), 투썸플레이스(3.93점) 등 순이었다.
제품 만족도는 스타벅스(3.94점), 투썸플레이스(3.92점), 할리스커피(3.88점) 등 순이었고 매장 접근성은 스타벅스가 4.23점으로 가장 높았다.
매장이용 편의성은 할리스커피(3.99점)가, 가격 및 부가혜택은 이디야커피(3.62점)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호감도는 할리스커피(3.85점), 엔제리너스(3.83점), 커피빈(3.8점) 등 순이었다.
주로 가는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지리적 접근성’을 꼽은 사람이 49%로 가장 많았고, 1회 방문 시 평균 사용 금액은 5000원(23.2%)이 가장 많았다.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아메리카노 1잔의 적정가격은 3055원으로 조사됐다. 지난 2017년 조사(2886원)와 비교해 169원 상승했다.
김민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