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스티멍, 성공적인 일본 진출 알려

 

[웹이코노미=함현선 기자] 국내 화장품 브랜드 스티멍(stimmung)이 지난 17일 도쿄에서 론칭 행사를 개최, 성공적인 일본 진출의 시작을 알렸다.

 

스티멍은 세상에 없던 컬러, 가격, 무드로 상황과 기분에 따라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는 패스트 뷰티 브랜드를 표방한다. 독특한 스파우트 파우치에 담긴 립 제품을 선보이면서 국내에서는 브랜드 런칭 3개월만에 10만개 판매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인플루언서들이 애용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순식간에 입소문을 타 ‘인싸템’으로 불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지 언론과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스티멍의 팝업스토어에서는 도쿄 패션 아이콘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쌍둥이 모델 AMIAYA가 방문해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런칭 행사 외에도 스티멍은 지난 24일부터 1주일간 라포레 하라주쿠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AMIAYA가 셀렉한 스티멍 제품을 모은 ‘AMIAYA 추천 세트’를 특별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스티멍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본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일본 진출과 동시에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H&B 채널 진출도 계획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티멍은 무드, 분위기, 조율, 변덕이라는 의미를 가진 독일어다. 다채로운 컬러로 그 날의 분위기와 상황에 따라 골라가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립 컬러 뿐만 아니라 아이섀도우, 페이스메이크업 등 화장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스티멍 홈페이지와 다양한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오프라인에서는 시코르, 롭스, 에이랜드, 오프라인 면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함현선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