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높은 습도와 무더위로 냉방 가전 사용이 증가하는 여름철에는, 환기를 잘 하지 않기 때문에 밀폐된 공기로 인해 실내 환경이 더욱 나빠지기 쉽다.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실내 공기질 개선은 물론 구석구석 숨어있는 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해주는 똑똑한 여름 가전을 소개한다.
여름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싶다면, 맞춤형 액세서리로 숨어있는 먼지까지 완벽하게 가능한 ‘테팔 에어포스 360 올인원(TY9253)’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에어컨이나 냉장고, 선반 위 등 높은 곳의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업탑 브러시’를 포함해, 구석진 곳의 먼지를 한 번에 제거해주는 ‘미니 델타헤드’, 창틀과 같이 좁은 틈새 먼지를 깨끗이 제거해주는 ‘틈새 브러시’ 등 9개의 맞춤형 액세서리가 있어 구석구석 강력한 먼지 제거가 가능하다.
테팔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각지대 없는 강력한 먼지 제거는 물론 오래 지속되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테팔의 싸이클로닉 기술이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효율적으로 분리해줘 시간이 지나도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고성능의 공기 청정 필터가 흡입된 먼지를 최대 99.99%의 깨끗한 공기로 정화해줘 청소 후에도 쾌적한 환경 유지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어두운 장소에서도 조명 없이 구석구석 완벽한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ED 헤드와 22cm의 긴 브러시가 동일 면적을 적은 움직임으로 빠르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줘,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 가전 사용으로 환기가 어렵다면, 답답하고 오염된 집안 공기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테팔 퓨어에어 공기청정기(PT3030K0)’는 어떨까.
이 제품의 표준 사용 면적은 36.9m²(약 11평)으로 거실 또는 방에서도 쾌속 청정이 가능하며, 강력한 공기 순환이 가능한 터보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오염된 실내 공기를 빠르게 정화해준다.
특히, 1단계 프리필터가 입자가 큰 생활 먼지부터 머리카락 등을 걸러내고, 2단계 탈취필터로 담배 연기와 같은 생활 악취부터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과 유해가스 등을 제거해준다. 그다음 3단계 H13 등급 헤파필터가 초미세먼지부터 알레르기 유발물질∙집먼지 진드기∙박테리아∙세균∙곰팡이 등 PM2.5 이하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 제거해준다.
뿐만 아니라, 청정 공기 알림등으로 손쉽게 청정 공기를 확인할 수 있고 사용 환경에 따라 주간 또는 야간 자동 청정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야간에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0.89μm ~ 0.49μm 사이즈의 초미세먼지 최대 99.99% 제거, EN 1822-5:2009 규격 기준 필터 효율성 확인을 위해 실험실 환경에서 필터에 초미세입자를 통과시킨 뒤, 전/후의 입자 개수를 비교 계산된 수치로써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눅눅하고 쾌쾌해진 집안 습기를 제거하고 싶다면 강력한 풍량으로 빠른 제습이 가능한 위닉스 뽀송 제습기(DXSM170-IWK)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기존 자사 16L 모델 대비 12.5% 이상의 풍량을 개선했다. 또한 120도 와이드 제습이 가능해 의류 건조는 물론 신발장이나 서랍, 옷장 틈 좁은 공간도 습기 없이 관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360도 회전 힐이 있어 원하는 곳으로 어디든 간편한 이동이 가능하며, 한 손으로 탈착 가능한 원핸드 히든버켓이 5.8L의 대용량 물통으로 설계돼 편의성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냉각기에 성에가 생길 경우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자동성에제거 기능과, 물통에 물이 가득 차면 물통 비움 표시등이 깜빡이며 자동으로 운전을 정지해주는 만수감지 기능이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연속 배수 기능 및 타이머 기능 등이 있어 꿉꿉한 여름철에도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차가운 공기는 위로, 따뜻한 공기는 아래로 순환시켜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 있다. 바로 신일 에어서큘레이터(SIF-PC30DCC)다.
이 제품은 저소음, 고출력의 강력한 모터를 적용해 조용하지만 더 시원한 바람을 일으켜 빠른 공기 순환을 도와준다. 특히, 유아풍부터 일반풍, 터보풍 등 12단계의 세밀한 풍속 조절이 가능해 때와 장소에 따라 원하는 세기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상하 85도, 좌우 30∙60∙90도 모든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해 공기를 실내 전체로 일정하게 순환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날개 앞∙뒷망 완전 분리가 가능해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며, 직관적인 터치식 조작 기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든 기능을 원거리에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탈부착 리모컨과 8시간 타이머가 있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