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서비스하고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이 서비스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4주년을 기념해 8월 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존 리얼월드, 타임월드 외에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하여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컨텐츠는 총 200 스테이지로 기존 퍼즐과 다른 색다른 재미를 전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4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앞서 5일(월)부터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4주년 기념 한정판 프렌즈 ‘4주년 무지’와 ‘5성 합성권’, ‘4~5성 뽑기권’을 지급하며, 사전 예약 소식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공유받은 친구가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예약한 친구 수에 따라 ‘루비’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게임 내에서는 사전 예약 하기, 업데이트 미리보기 등 사전 예약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미션 수행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전 예약을 기념해 4주간 ‘포토북 이벤트’ 달성 시 ‘프렌즈 뽑기권’ 및 ‘아이템’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프렌즈팝’은 2015년 8월 25일 출시되어 4주년을 맞는 6방향 3매치 퍼즐게임으로, 현재까지 퍼즐 장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첫번째 게임이다.
‘프렌즈팝’의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사전예약 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