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전문가와 여행자가 꼽은 ‘우리나라 플레이케이션형 숙소' 9선을 발표했다.
호텔에서 안락한 휴식을 보내는 ‘호캉스’가 ‘플레이케이션(play+vacation)’으로 진화하고 있다. ‘여유로운 휴식과 동시에 다양한 놀거리를 한 장소에서 즐기는 숙소 수요가 크게 늘었다. 플레이케이션은 ‘플레이’와 ‘베케이션’의 합성어로, 편안한 휴식과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를 추구하는 휴가문화를 뜻한다.
여기어때 구성원으로 이뤄진 400여 국내 여행 전문가가 꼽은 숙소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서울 드래곤시티 ▲플레이스캠프 제주▲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메리어트 ▲아트파라디소, 파라다이스시티 ▲롤링힐스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유탑유블레스호텔 제주함덕 ▲파크마린호텔 등 총 9곳.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는 유아를 동반한 가족에게 추천한다. 야외 수영장과 뽀로로 키즈카페, 자녀와 함께 즐기는 드로잉 카페, 거제 바다의 정취를 느끼는 요트세일링 및 크루징이 마련됐다.
올여름 제주 여행을 계획한다면 ‘플레이스캠프 제주’가 있다. 남녀노소 두루 선호하는 풍성한 콘텐츠와 공연, 편집샵과 음식점, 베이커리, 카페, 펍 등 부대시설이 갖춰졌다. 서핑, 패들보트, 요가, 스쿠버다이빙, 보드게임, 드립 커피 클래스 등 다양한 원데이 액티비티도 있다.
도심 플레이케이션을 원한다면 ‘서울드래곤시티’가 제격이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 시설이다.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이비스 스타일 등 4개의 호텔과 스카이 브릿지 엔터테인먼트인 스카이킹덤으로 구성됐다. 남산, 여의도 등 서울 도심 전망을 즐기는 루프탑 수영장 스카이비치와 바비큐, 레스토랑 등 시설이 인기.
여기어때는 “최근 3개월 사이 호텔 예약 데이터를 분석했더니, 수영장이나 게임/힐링존, 키즈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플레이케이션형 숙박시설 예약이 지난해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면서, “호캉스를 넘어, 여가를 동시에 즐길만한 다양한 체험활동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으로 해석했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 여행 전문가로 구성된 여기어때 구성원 400여명의 설문(7.1~7.31)과 실제 여행자가 여기어때를 통해 예약(7.26~31)한 숙소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졌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