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이지은-여진구의 케미와 홍자매표 극본이 케이블 TV VOD 시장을 사로잡았다.
㈜홈초이스는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14개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7월 3주차 영화 및 방송 VOD’ 순위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tvN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방송 VOD 순위 1위로 진입했다. ‘호텔 델루나’는 이지은(아이유), 여진구가 주연을 맡고, ‘홍자매’로 잘 알려진 홍정은, 홍미란 작가가 극본을 집필해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매혹적 ‘호로맨스(호러+로맨스)’라는 호평을 받으며 방영 시작과 함께 방송 VOD 1위 자리를 꿰찼다.
영화 VOD 순위에서는 김래원 주연의 액션물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이 1위를 지켰다. 조직 보스가 좋은 사람이 되겠다는 일념 하에 목포 영웅을 거쳐 국회의원 선거에까지 도전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내 보는 이들에게 속 시원한 웃음을 전한다.
최근 마블 영화 ‘이터널스’에 캐스팅되며 화제가 된 배우 마동석의 범죄 액션물 ‘악인전’, 제임슨 카메론 감독과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의 시너지로 완성도 높은 시각 효과와 화려한 액션을 구현한 SF 액션물 ‘알리타: 배틀 엔젤’ 역시 전주에 이어 2, 3위를 유지했다.
‘비스트’가 4위로 진입했다. 희대의 살인마를 잡기 위한 결정적 단서를 얻기 위해 또 다른 살인을 은폐한 형사와 이를 눈치챈 라이벌 형사 사이의 추격이 담긴 범죄 스릴러물로, 예측불허의 전개와 이성민, 유재명, 전혜진 등 명배우들의 연기 시너지가 돋보인다.
방송 VOD 순위 2위 자리에는 tvN 예능 ‘강식당3’이 올랐다. 프로그램은 슈퍼주니어 규현이 합류하고 ‘강핏자’로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면서 전 시즌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에서는 강호동이 20년 동안 그를 좋아했다는 팬의 사연을 듣고 눈물을 흘리는 감동적 장면이 그려졌다.
극이 막바지를 향하며 긴장감을 더하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 시즌2’가 3위를 유지했고, JTBC 예능 ‘캠핑클럽’이 첫 방영과 동시에 4위를 차지했다. 데뷔 21주년을 맞은 1세대 아이돌 ‘핑클’의 네 멤버가 다시 한 자리에 모였다는 것만으로도 주목을 받은 이 프로그램은, 함께 캠핑을 즐기는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시청자들에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국민 예능’으로 불렸던 MBC ‘무한도전 Classic’이 전주 대비 2계단 상승, 5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최근 김태호 PD와 유재석이 새 예능 ‘놀면 뭐하니’로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다는 소식이 전해져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