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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중공업

현대차그룹, 2030 세계박람회 유치전 지원 총력... 부산만의 새 스토리 영상 런칭

“부산의 경험을 세계로”
글로벌 지지와 연대 속 성장한
부산의 특별한 이야기

 

현대자동차그룹이 오는 11월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최종 투표를 앞두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에 새로운 스토리 영상을 9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수혜국에서 공여국이 된 성장 경험을 전 세계 개발도상국과 공유하는 ‘부산 이니셔티브(Busan Initiative)’와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으로 거듭난 첨단 도시 부산의 스토리를 담아낸 유치 홍보 영상 『부산의 경험을 전세계와 함께(Busan Initiative with the Whole World)』 편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부산 시민들이 15개 언어로 부산의 역량을 소개하는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Busan citizens invite you all)』, ▲17개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회원국 출신의 주한 외국인들이 출연해 모국어로 부산의 진면목과 경쟁력을 설명하는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편에 이은 현대차그룹만의 차별화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영상이다.

 

영상은 전후 황폐화된 대한민국이 빈민국과 개도국 단계를 거쳐 지금의 경제∙문화 강국으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세계 각국의 지속적인 도움이 있었음을 부산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대비하며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아울러 놀라운 성장 경험과 그 과정 속에 쌓아 온 역량을 부산세계박람회를 통해 국제사회와 공유하며, 미래 세대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하는 등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추구하려는 대한민국과 부산의 의지를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