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케이블TV VOD가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 HCN 등 14개사의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 750만명을 대상으로 서비스한 ‘5월 5주차 영화 및 방송 VOD’의 순위를 발표했다.
그 결과, 마블 최초의 여성 히어로 솔로무비 ‘캡틴 마블’이 영화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작품은 공군 파일럿 시절의 기억을 잃고 크리족 전사로 살아가던 캐럴 댄버스가 쉴드 요원 닉 퓨리를 만나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올해 개봉한 첫 마블 영화인 데다가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봉해 큰 화제가 됐다.
‘나의 특별한 형제’가 1계단 상승, 2위에 올랐다. 신하균, 이광수, 이솜 주연의 드라마·코미디물로,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특별한 형제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다.
안방극장에서 장기 흥행 중인 ‘돈’과 ‘극한직업’은 각각 3, 4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두 편이 그 뒤를 이었다. 어린이들의 영원한 ‘뽀통령’이 등장하는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크게 될 놈’이 나란히 4, 5위에 올랐다.
이른 더위에 어울리는 판타지 공포물 ‘드라큘라: 모로이의 전설’이 7위로 진입했다. 작품은 러시아 한 작은 마을의 수도원에서 유배 생활 중인 라브르 신부가 막 부활하는 고대 뱀파이어들에 맞서는 이야기를 다룬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이하나, 이진욱 주연의 tvN 드라마 ‘보이스 시즌3’, KBS2 일일드라마 ‘왼손잡이 아내’, tvN 예능 ‘대탈출2’이 1~3위를 유지했다. 뒤이어 5월 31일 첫 방송된 tvN 예능 ‘강식당2’가 4위로 진입했다. 이번 시즌은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의 군 제대 후 첫 예능 복귀작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이비 종교를 다룬 tvN 드라마 ‘구해줘2’는 전주와 동일하게 4위를 기록했다. 마을을 사이비 종교로부터 지키려는 자와 삼키려는 자와의 갈등이 점차 고조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지민, 정해인 주연의 MBC 드라마 ‘봄밤’이 4계단 상승, 6위에 올랐다. 안판석 감독과 김은 작가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 이어 두 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끈 ‘봄밤’은 두 주인공의 설레는 ‘케미스트리’로 멜로 팬들을 사로잡으며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조사한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2018년 4월엔 ‘케이블TV VOD’에서 ‘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케이블TV VOD),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유맥스, 신기한나라TV, 가이드채널) 등을 수행하고 있다.
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