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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아이리버, '드림어스컴퍼니'로 사명 변경... 콘텐츠 플랫폼 사업 도전

[웹이코노미=고경희 기자] 아이리버가 사명을 '드림어스컴퍼니'로 변경하며 새로운 기업 비전을 공개했다. 기존 디바이스 사업에서 콘텐츠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영역 확장에 나선다.

 

 

아이리버는 28일 오전 서울 서초동 외교센터에서 제2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CI 변경과 신규 대표이사 선임을 의결했다.

 

아이리버의 새로운 사명은 '드림어스컴퍼니'다. '꿈꾸는 사람'(Dreamer)과 '우리'(us)를 결합해 만들었다. '창작자와 사용자가 다채로운 세상을 함께 꿈꾼다'는 의미다. 음악, 영상, 공연 등 문화 콘텐츠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주주총회에서 공개된 새로운 CI는 드림어스의 'D'와 'U'가 서로 연결된 형태를 대표 심볼로 삼았다. 기존 디바이스 사업과 신규 미디어 콘텐츠 사업의 결합을 시각화한 형상을 통해 드림어스컴퍼니가 추구하는 새로운 가치를 표현했다.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기영 대표는 직전까지 SK텔레콤 음악사업TF장과 아이리버 최고운영책임자를 겸직하며 신규 음악플랫폼 '플로'의 론칭을 비롯한 음악 산업 전반을 이끌어 왔다.

 

이기영 신임 대표이사는 "아이리버는 음악을 듣던 전통적인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과감히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던 글로벌 혁신기업이 됐다"며 "드림어스컴퍼니도 오랫동안 정체돼왔던 음악 플랫폼 시장의 관습에 도전하면서 창작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콘텐츠를 즐기고 누리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