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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문체부·한콘진, '2019 GDC'서 한국공동관 운영... 차세대 국내 게임 기술 전시

[웹이코노미=김찬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이하 GDC) 2019'에서 한국 공동관을 운영했다.

 

 

GDC는 전 세계 게임 개발자와 전문가들이 신제품·기술에 대한 정보 공유와 강연, 토론을 펼치는 박람회다.

 

한콘진이 운영한 한국공동관에는 네오라마, 리얼리티매직, 비햅틱스, 필더세임, 브이알카버, 스마트한, 씨투몬스터, 멘티스코, 잔디소프트, 페이레터 등 총 10개 국내기업이 참가했다. 해당 기업들은 혁신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선보였다.

 

네오라마는 KT와 공동 제작한 탑승형 어트랙션 게임 '로보트 태권브이: 리얼리티'와 흥행 원작에 기반한 '신과함께 VR: 심판'을 '리얼리티매직'은 SF 대전 VR FPS 게임 '인피니트 파이어: 아레나'와 1:1 라켓 스포츠게임 '슈퍼퐁2'를 소개했다. 비햅틱스는 VR과 디지털촉감 기술을 결합한 웨어러블 햅틱기기 '택수트(Tactsuit)'를, 필더세임은 VR장갑 '몰리센 VR(Mollisen VR)'을 시연했다. 브이알카버는 익스트림 스포츠게임 VR 시뮬레이터 제작 기술을 선보였다. 스마트한은 글로벌 IP와 AR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 '앵그리버드의 컬러링 세계여행 포스터'를 전시했다.

 

게임 그래픽, 제작, 유통 관련 혁신 기술이 반영된 게임과 서비스 플랫폼도 주목을 받았다. 멘티스코의 RPG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Hunter’s Arena: Legends)'는 인텔 부스에 초청받아 게임을 시연했다. 씨투몬스터는 디지털콘텐츠 분야 프로젝트 제작 공정 관리 솔루션인 '웜홀(Wormhole)', '블랙홀 3D(Blackhole 3D)'를 선보였다. 잔디소프트는 HTML5 기반 크로스 플랫폼 MMORPG '매드 월드(Mad World)'를, 페이레터는 북미·유럽 등 20개국 75개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에 적용된 통합형 결제 시스템 '빌원큐(BillOneQ)'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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