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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출시

싱글 오리진 생두(브라질·콜롬비아·파푸아뉴기니) 장점 조합해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

 

[웹이코노미=신경철 기자]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의 맛과 향을 향상시킨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Café Adagio Signature)'를 최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파리바게뜨의 커피 연구원들이 싱글 오리진 생두(브라질·콜롬비아·파푸아뉴기니 등)의 장점을 조합해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한 커피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다크 초콜릿과 당밀(糖蜜), 구운 마시멜로(marshmallow)처럼 달콤한 향미와 묵직한 질감, 깊고 진한 긴 여운(애프터 테이스트)을 내며 커피 온도 변화에 따라 다양한 맛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게 파리바게뜨 설명이다.

 

파리바게뜨는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를 음미할 때 치즈케이크, 마카롱 등 베이커리 제품도 잘 어울린다며 추천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생두의 로스팅 단계부터 기존 커피와 차별화를 꾀했다. SPC그룹 로스팅 센터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7일간 숙성시켜 아로마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풍미 유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7데이즈(days) 원두 원칙(로스팅 후 14일 이내에만 판매)'도 만들었으며 이를 위해 원두의 포장 단위도 기존의 500g에서 250g으로 줄였다.

 

또한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커피의 생산 이력과 고유의 향미를 확인하는 커핑(Cupping) 등 생두 입고 단계부터 로스팅 후 원두가 출하될 때까지 총 20단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탄생 배경에는 최상의 생산 시설과 전문 기술력을 갖춘 SPC그룹 로스팅 센터가 있다고 설명했다. SPC그룹 로스팅 센터는 이탈리아 정통의 에스프레소 기술이 적용된 스콜라리사(社)의 로스팅 설비를 갖추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카페 아다지오 출시 이후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커피 관련 매출만 1.5배 이상이 늘었다"며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를 통해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커피도 가장 맛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경철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