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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후후 “명절 앞두고 택배 사칭 스미싱 주의해야”

[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스팸차단 앱 ‘후후’를 운영하는 후후앤컴퍼니는 명절을 앞두고 택배 업체를 사칭하는 스미싱 유형이 늘고 있어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31일 밝혔다. 이러한 유형의 스미싱은 갈수록 진화해 ‘택배 주소지 변경요청’, ‘택배 분실 보상처리’ 등 URL 클릭을 유도하기도 한다는 것. 후후앤컴퍼니에 따르면 의심스러운 URL은 절대 클릭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스마트폰 단말 설정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하지 않기’를 활성화 하는 등 스마트폰 자체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사전에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소액 결제 금액 한도를 낮추거나 차단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스미싱 탐지 기능이 탑재된 ‘후후’ 같은 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이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에 URL이 포함된 문자 메시지가 오면 문자 알림창에 ‘URL 스미싱 탐지’ 안내 버튼을 통해 스미싱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별할 수 있다. ‘의심’ 또는 ‘위험’ 이라는 판별 결과가 확인되면 해당 URL을 절대 클릭하지 말고 문자까지 삭제하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관계자는 “특히 설 명절 택배를 많이 주고 받는 이용자들을 노리는 스미싱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며, 갈수록 노련해지는 수법에 어르신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에 후후와 같은 스미싱 여부를 판별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후후앤컴퍼니는 스팸차단 서비스인 '후후', '후후보이스', ‘후후포인트’, ‘노티스토리’를 전담하는 법인이며, KT그룹의 그룹사인 KT CS의 자회사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