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따뜻한 나라로 겨울여행 세부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러…

[웹이코노미=함현선 기자]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추위의 시작으로 많은 겨울 여행객들이 따듯한 해외 나라들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겨울철 여행지로 휴양도시인 세부, 코타키나발루,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국가들과 남반구인 호주가 가장 사랑받는 겨울 해외여행지이다. 명절을 쇠지 않는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서 설 연휴 여행지 중에서 동남아와 같은 휴양지는 비행기 티켓팅도 미리 하는 추세이다.

 

그 중 대표적인 휴양지로 세부는 매년 겨울철이면 추위를 피해 몰려드는 관광객으로 넘치는 곳이다. 사람들이 이렇게 꾸준히 그리고 많이 방문하는 데는 세부가 가진 깨끗하고 맑은 바다도 한 몫을 하고 있다.

 

실제로 얼마 전 새로 완성된 세부 신공항을 가보면 벽면 곳곳에 세부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세부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을 보여주는데, 그것의 대부분은 스쿠버 다이빙이다. 스쿠버 다이빙, 스노쿨링, 호핑투어는 세부를 대표하는 해양 레포츠들 중 하나이고,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취득은 많은 이들에게 인생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이다.

 

특히 세부 막탄 쪽에 이러한 스쿠버 다이빙 샵이 모여 있는데, 이유는 번화한 세부시티와 바로 붙어있는 섬이고, 앞 바다가 국내와는 비교가 되지 않게 맑고 아름답기 때문이다. 바다 속을 탐험하는 체험다이빙부터 오픈워터, 어드밴스 자격증까지 세부에서는 모두 취득이 가능하다.

 

 

‘뉴그랑블루’ 다이빙 샵은 세부 막탄 최대 규모의 다이빙 리조트를 운영하는 곳으로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교육 외에도 호핑투어,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등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스쿠버 다이빙 교육을 위한 전용 실외수영장 풀들과 자체 방카보유 등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이유는 다양하다.

 

다이빙 샵 선택 시 오픈워터 교육이나 체험다이빙은 수영장에서의 충분한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영장의 물은 자주 교체하는지, 협회에서 권하는 대로 실제 수영장에서 교육은 하는지 등을 따져보고 선택할 필요가 있다.

 

뉴그랑블루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맥주무제한제공, 크리스마스 한정선물제공, 샴페인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뉴그랑블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스케줄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