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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LG전자 “서비스센터 협력사 직원 3900명 직접 고용”

별도의 자회사 설립 없이 본사가 직고용…“노조위원장 요청 수용”

 

[웹이코노미=신경철 기자] 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도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는 협력사 직원 3900여명을 직접 고용한다. LG전자는 자회사를 설립해 전환한 삼성과는 달리 본사가 직접 고용하는 형식이다.

 

LG전자 관계자는 22일 “서비스센터 직원의 업무만족도가 높아야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판단해 이들을 직접 고용하기로 했다”며 “별도의 자회사를 두지 않고 LG전자가 협력사 직원을 직접 고용하는 방식을 택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특히 별도의 자회사를 두지 않고 LG전자가 협력사 직원을 직접 고용하는 것은 양질의 일자리 확대라는 정부 정책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회사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이번 결정에 LG전자 노동조합 배상호 위원장의 지속적인 요청이 크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과거 배 위원장은 “고객 서비스를 통한 사후 품질관리 역시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직접 고용해 달라”고 사측에 요구해 왔다.

 

LG전자 관계자는 “배 위원장은 ‘품질은 조합원의 손끝에서 나온다’며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직접 고용을 지속적으로 요청했다”며 “조성진 부회장은 ‘현장 직원들의 서비스가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판단해 배 위원장의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서비스 협력사들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직접 고용을 위한 절차를 개시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2일 협력사 직원 8000여 명을 자회사를 통해 직접 고용하기 위한 노사 협상이 최종 타결됐다. 삼성전자는 또 이달부터 임원 차량 등을 운전하던 파견직 운전기사 150여 명을 직접 고용하기도 했다.

신경철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