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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종로구 서촌서 운영된 괴산군 팝업스토어 '괴산상회' 성황리에 종료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충북 괴산군은 9월 16일부터 서울시 종로구 서촌에서 운영된 팝업스토어 ‘괴산상회’가 한 달 동안 서울시민의 큰 관심을 받으며 지난 9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괴산군은 지역이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수도권 시민과 MZ세대에 적극 알리기 위해, 약 1달간 서울시 종로구 서촌에서 팝업스토어 ‘괴산상회’를 운영했다.


서울시 서촌은 특색있는 상가들이 많고 특히, 최근 개방된 청와대와 인접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행사기간 동안 8천3백여 명의 서울시민이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괴산을 경험했으며, 7백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기간 동안 괴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산막이옛길, 화양구곡, 수옥폭포 등 괴산의 관광지를 홍보했으며, 괴산로컬 잡지 등을 전시해 괴산에서 실제 이루어지는 삶을 소개하기도 했다.


또한, 괴산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인 ‘힐링 괴산 에코백’, ’괴산 소주잔’과 괴산군이 자체 개발한 유기농 ‘괴산빵’ 등 괴산을 특징할 수 있는 소재를 선보여 수도권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엑스포 조직위와 협업해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찾아가는 홍보트럭’ 행사를 진행하며 수도권 시민들에게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괴산상회를 방문한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서울시민 20명이 참여한 당일치기 단체 버스투어에서는 목도양조장, 산막이옛길, 연하협구름다리 등을 방문해 괴산을 아름다움을 체험했으며, 오후에는 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해 유기농의 의미와 가치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괴산 자유투어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해 약 30여 명이 괴산의 방방곡곡을 누비며 가을철 괴산의 자연을 만끽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개방된 청와대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팝업스토어 괴산상회를 많이 찾아 주셨으며,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는 것을 중요시하는 MZ세대에게 괴산이 가진 매력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한 점이 뜻깊다”면서 ”민선 8기 군정목표가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인 만큼 괴산의 아름답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소재로 한 관광아이템을 지속 발굴해 관광괴산의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