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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CGV-KT, 스마트 영화관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웹이코노미=고경희 기자] CJ CGV가 통신사 KT와 마케팅 제휴 기반 고객 혜택 확대·스마트 영화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5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열렸다. CJ CGV 최병환 대표와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CJ CGV와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얼터너티브 콘텐츠’ 공동 제공·활성화 협력 ▲고객 혜택 증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마케팅 공조 ▲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 영화관 구현 ▲양사 CSV 활동 연계해 청소년 대상 문화생활 저변 확대 등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우선 양사는 독립·예술 영화를 비롯해 게임,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양질의 올레tv 콘텐츠를 극장과 IP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한다.

 

참고로 양사는 지난 28일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6 결승전을 CGV 극장에서 시범 중계한 바 있다. 차후 연내 KPMA(Korea Popular Music Award) 생중계를 시작으로 영화 외 다양한 얼터너티브 콘텐츠를 상영할 예정이다.

 

또한, CJ CGV의 공간 구현 노하우와 KT의 ICT 역량을 결합해 공간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작업을 공동 추진한다. CJ CGV의 ‘컬처플렉스’ 복합문화공간 구축 역량과 KT의 5G,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VR·AR 등 다양한 ICT 역량을 활용해 더욱 편리한 ‘스마트 영화관’을 구현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CJ CGV와 KT는 양사에서 진행 중인 CSV 활동을 연계해 정보 격차 해소와 문화생활 저변 확대를 추진한다. 이에 극장이 없는 도서 산간의 청소년 대상으로 영화 상영 · 영화와 연계된 인문사회 · 직업 특강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병환 CJ CGV 대표는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극장과 TV 플랫폼 대표주자가 만나 관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선사하는 최첨단 미래형 영화관을 제시한다는 데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이필재 KT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경쟁·대체 관계로 인식되었던 극장과 TV 플랫폼 사업자 간 제휴로 고객 혜택이 확대됨은 물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