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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더CJ컵’ 폐막…전 세계 10억 가구에 CJ 알리다

이재현 회장 대회기간 내내 현장 방문…“비즈니스 장으로 대회 활용”

 

[웹이코노미=신경철 기자] CJ그룹이 국내 최초 PGA투어 정규대회인 ‘더 CJ컵(THE CJ CUP @ NINE BRIDGES)’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전 세계에 CJ 브랜드를 널리 알렸다. 이재현 CJ 회장은 대회를 직접 챙기며 글로벌 CJ를 위한 현장 경영에 나섰다.

 

CJ 그룹은 지난 18일부터 나흘간 제주 클럽나인브릿지에서 개회된 더 CJ컵이 세계 226개국 10억 가구에 중계방송 됐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기간 총 4만여명(주최측 집계)이 대회장을 찾았다. 더 CJ컵은 국내 유일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다.

 

이번 대회가 전 세계에 CJ 브랜드를 알리고 'K-라이프스타일'을 확산시키는 '스포츠·문화 플랫폼' 역할을 했다는 게 CJ 측 평가다. 이 회장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기간 내내 현장에 머물면서 PGA 관계자들과 함께 대회를 직접 챙겼다.

 

CJ그룹은 메인스폰서인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내세워 대회장 주요 코스 4곳과 갤러리플라자, 엑스포존 등에서 핑거푸드 형태로 준비한 비비고 대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비비고 테이스티로드’를 운영했다. 특히 대회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 아이스크림콘 모양의 비빔밥 ‘비비콘’은 매일 준비한 수량이 오전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회장은 갤러리들에게 인기 있는 ‘비비콘’이 한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좋은 아이디어라고 평가하며, 햄버거나 샌드위치 같은 한식 스낵류를 개발해 외국인들도 부담 없이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 회장은 또 그룹 및 계열사 경영진에게 “더 CJ컵을 글로벌 CJ 위상을 높이는 비즈니스 장으로 활용하라”고 주문했다.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은 세계적 선수들 경기를 관전하고 다양한 한식과 이벤트, 후원 브랜드를 체험했다. 더CJ컵 후원사는 작년 18개에서 23개로 증가했다.

 

대회 운영을 총괄한 경욱호 CJ주식회사 마케팅실 부사장은 “CJ그룹은 이번 대회를 단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2030년까지 3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을 달성하겠다는 ‘월드베스트 CJ’를 위한 발판으로 활용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대회 수준을 높여 나가고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과 CJ를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경철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