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채혜린 기자] 우리은행이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부동산 종합정보 플랫폼 ‘위비홈즈’를 출시했다.
1일 우리은행 관계자는 “아파트 단지 및 시세 정보,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부동산 투자자문 및 대출상담 서비스, 청약저축 가입, 이사 견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정보 플랫폼 ‘위비홈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위비톡, 위비뱅크, 위비멤버스에서 이용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비즈니스모델로 특허 출원 된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를 통해 재건축·
재개발, 대형 상업시설 개발, 지하철역 신설 등 향후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도 서비스한다”고 덧붙였다.
매도호가, 실거래가, KB시세, 한국감정원시세 등 다양한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의 부동산정책 발표에 따른 아파트 가격 변동 내용도 그래프로 제공한다.
대출상담 후 영업점 방문을 예약하거나, 대출상담사가 직접 찾아가는 출장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다.
상업용 부동산(빌딩) 투자 자문 및 세무상담이 가능하고, 간편견적에서 결제까지 가능한 이사특화몰을 부동산플랫폼 최초로 탑재했다.
위비홈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올 뉴 우리 위비홈즈” 이벤트를 실시하는 우리은행은 4월 말까지 위비홈즈의 MY아파트 서비스를 등록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또 홈즈대출상담을 이용한 고객 중 추첨으로 선정된 11명은 삼성스마트냉장고(1명), LG트롬스타일러(2명) 등을 받는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