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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SK텔레콤, 휴대폰 분실 고객 편의성 강화

임대폰으로 프리미엄 단말기 제공... 분실폰 찾기 기능도 강화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이 휴대폰 분실 고객을 위해 임대폰 서비스 개선과 동시에 ‘분실폰 찾기’ 기능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SKT 고객 중 휴대폰을 분실하는 이용자는 매월 5만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여름 휴가철인 7~8월에는 평소 대비 약 20% 증가한다.

 

SKT는 휴대폰 분실·파손으로 인해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출시된 지 3~4년이 지난 단말기를 제공했지만, 앞으로는 출시된 지 1~2년된 갤럭시S8, 아이폰X 등 프리미엄 단말기를 제공하게 된다.

 

임대폰 사양은 향상되면서 이용 부담은 낮췄다. 그간 10일 이하 이용에 대해 부과하던 정액 과금(6,000원)을 폐지하고, 하루 사용할 때마다 600원씩으로 과금을 개편했다.

 

고객 접근성도 높였다.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전국 총 88개 매장에서 임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대 사용이 끝난 단말기의 반납도 해당 매장에서 할 수 있다. 반납 단말기는 즉시 초기화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SKT 고객은 ‘분실폰 찾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분실폰 찾기’는 ▲단말기 잠금 ▲개인정보 삭제 ▲알람음 발생 ▲위치 조회 등을 제공한다.

 

SKT 고객은 휴대폰을 분실해도 다른 사람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도록 원격으로 잠가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다. 휴대폰을 찾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내·외장 메모리를 초기화할 수도 있다. 단말이 잠긴 상태에서도 위치 조회, 알람음 발생 기능은 작동된다.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은 상담 직원을 통해 휴대폰의 위치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조회결과는 ‘분실폰 찾기’ 가입 시 등록한 지정연락처에 문자메시지로 전송된다. 휴대폰 근처 도착 시엔 휴대폰의 알람을 울리게 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SKT의 자체 분석 결과, ‘분실폰 찾기’를 이용한 고객이 분실 휴대폰을 되찾은 확률은 73% 가량이다. 미이용 고객이 휴대폰을 되찾은 비율(50%)보다 23%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는 미리 신청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을 분실 신고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관련 내용은 상담 직원에게 안내 받게 되며, 별도 이용료는 없다. 아이폰 또는 피처폰 고객에게도 오는 10월 말부터 위치조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수 SKT 영업그룹장은 “고객이 휴대폰 분실로 인해 겪는 불편을 겪는 일이 줄어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