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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LG유플러스, 상하이 MWC서 5G 콘텐츠 경쟁력 확보 나서

해외 통신사·콘텐츠 업체들과 손잡고 5G 기반 VR게임대전 생중계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LG유플러스가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5G 킬러 콘텐츠 선점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중국 상하이에서 성황리에 열린 아시아 최대 모바일 축제 ‘MWC 상하이 2018’에서 해외의 통신사와 콘텐츠 기업과 손잡고 세계 최초 5G망 기반 VR e-Sports(온라인 게임대전) 글로벌 생중계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중국 최대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모바일의 콘텐츠를 담당하는 자회사 MIGU, 중국 장비업체 화웨이, VR게임사 배틀 타임스 등과 함께 27일부터 3일간 VR게임대전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의 서울 용산 사옥 5G 체험관에서도 HMD 기기로 실시간 방송을 선보인다.

 

5G망을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를 생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VR e-Sprots 생중계는 대용량 동영상을 지체 없이 실시간 송출한다는 점에서 5G 네트워크의 초고속·초저지연 속성이 필수적인 콘텐츠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시연을 통해 MIGU와 해당 영역에서의 협력 체계를 심도 깊게 논의할 방침이다. 또한 대중화 시기를 고려해 게임 개발사들과도 VR 게임 방송에 대한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와 더불어 MWC에서 다양한 기업 부스를 방문해 5G 시대의 핵심 먹거리를 모색한다. 특히 클라우드 VR·AR과 드론의 서비스 활용 영역을 살펴보고, 고화질 영상 전송, 홈IoT, 스마트시티 등에 대한 협력 가능성을 검토한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5G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 VR·AR 전용 콘텐츠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잠재력이 높은 게임과 중계 방송 영역을 중심으로 킬러 콘텐츠를 발굴할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5G 시대에는 고착화된 기존 통신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수 있도록 서비스의 양적·질적 변화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VR·AR 전담 부서 3개 팀을 출범시켰다. ▲5G 기반 VR·AR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서비스를 개발하는 ‘VR·AR플랫개발팀’ ▲AR플랫폼 기반 B2C 서비스 기획과 발굴을 추진하는 ‘AR사업팀’ ▲AR콘텐츠 확보와 출시에 주력하는 ‘AR콘텐츠팀’ 등이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