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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LG V30' 스마트폰 경쟁구도에 변화 일으킬까..."매니아층 공략 가능, 평범한 소비자에겐 와 닿지 않아"

외신들,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 갖춘 점 높이 평가

[웹이코노미=하수은 기자]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를 내놓고,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과 정면대결을 예고한 가운데 8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세계 언론들을 상대로 V30을 선보였다.

 

 

 

 

 

V30은 최강 멀티미디어폰이라는 수식어답게 카메라, 영상, 오디오 등에 보다 특화됐다. 이를 반영하 듯 최고 성능의 카메라, 영화 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시네 비디오(Cine Video)’ 모드, 하이파이 쿼드 DAC의 고품격 음질 등의 기능에 대해 외신들의 호평이 쏟아졌다는 게 LG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갖춘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 IT 전문매체 <더 버지(The Verge)>는 V30에 대해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움을 갖췄다”며 차별화된 디자인에 주목했고, 미국 <씨넷(Cnet)>은 V30의 디자인이 날렵하고 매끄럽다며 “올해 스마트폰 디자인의 큰 획을 그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국내외 언론과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V30이 다양한 카메라 기능과 수준 높은 영상에 구현해냈다며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구도에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관측했다.

 

 

 

한편 권성률 동부증권 연구원은 1일 'LG전자 V30, 침체된 MC에 활력을...'이라는 리포트를 통해 "(V30은) 언뜻 외모는 G6와 비슷한데, OLED full vision display를 채용하면서 보다 가벼워지고 화면이 시원해졌다"면서도 "카메라, 영상, 오디오 등에 보다 특화되어 있어 매니아 층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으나, 평범한 소비자의 소구 포인트로는 와 닿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전 V20가 그 해에 110만대 정도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V30는 130~150만대 판매가 예상된다"며 "V30이 MC 실적을 반전시킬 정도는 아니지만 침체된 (LG전자의) MC에 간만에 활력을 주는 역할은 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