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팀] 소상공인이나 마케팅 종사자라면 눈여겨 볼만한 필독서인 '4차 산업혁명 온라인 생존마케팅(저자: 안희곤)'이 출간됐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콘텐츠를 어떻게 확산시켜야 살아 남을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작가는 콘텐츠 확산에 있어서 OCMP(One Content Multi Platform)를 가장 강조하고 있다. OCMP란 하나의 콘텐츠를 가지고 각 채널에 맞게 가공해 확산시키는 기법이다. 이 기법을 잘 활용하면 1만원 내외의 적은 비용으로도 해당 콘텐츠가 기하급수적으로 확산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책에서는 특히, 돈을 들이지 않고도 무료로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과 저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온라인 생존마케팅은 누구나 이해하고 잘 따라만 하면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사업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출판소감을 밝혔다. 출판기념 저자 강연회는 1월 11일과 13일에 개최된다. 강연회 참석문의는 모임 전문 사이트인 온오프믹스('생존마케팅'검색)에서 신청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