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11일과 12일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하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을 개최했다.
13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새로운 금융환경下 그룹의 Level-up 전략’을 주제로 했다.
KB금융 계열사 경영진 270여 명이 참석, 고객·효율·인공지능(AI)·포용의 4대 아젠다를 중심으로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양종희 회장은 특강을 통해 “AI 대전환의 시대는 위기인 동시에, KB금융이 부가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며, “AI 시대에도 금융전문가로서의 차별적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 중심 철학과 금융 본질에 대한 깊은 통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고객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고, 고객들의 삶 속에 KB가 항상 나타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고객 중심의 영업 방식, 고객 관리 체계, 상품 및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의 구조적 변화를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