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고객 중심 조직 체계 구축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춰 대대적인 본부 조직개편을 최근 단행했다.
30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개인그룹과 기업그룹 일부 부서를 고객 니즈와 금융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게 고객 중심으로 재편했다.
이를 위해, 개인고객 상품개발과 마케팅 조직을‘개인상품마케팅부’로, 기업고객 영업전략과 상품개발 조직을‘기업영업전략부’로 통합했다.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영업그룹’을 신설, △WON뱅킹사업부 △플랫폼사업부 △WON모바일사업부 등을 배치했다.
이를 통해, ‘우리WON뱅킹’ 앱의 초개인화 맞춤형 서비스 확대 및 UI/UX 고도화 등으로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로 했다.
인공지능 대전환(AX) 추세에 맞춰 AI 기반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AI플랫폼부’를 ‘AI전략센터’로 확대 개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