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이 17일본사 8층 대회의실에서 ‘제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8일 전했다.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는 2019년 ‘NS신뢰방송자문위원회’로 출범한 이후, 2020년부터 보다 강화된 역할에 맞춰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했다.
이번에 위촉된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는 단국대 식품영양학과 정윤화 교수, 가천대 식품영양학과 이해정 교수, 양산부산대병원 피부과 신기혁 조교수, 중앙대병원 피부과 홍지연 교수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5년 4월부터 2027년 3월까지 2년이다.
위원회는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주요 상품군의 방송광고에 대한 사전 검토 및 전문가 자문,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소명 요청에 대한 의견 제시, 그리고 영업 직군을 대상으로 한 교육 등을 수행하게 된다.
연간 12회의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광고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고위험군 상품에 대한 사전 리스크 점검을 강화해 하여 법정제재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평가 항목 중 하나인 ‘자체심의 및 허위과장 관련 자율규제 제도 운영’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며, “소비자와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공정하고 책임 있는 방송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