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

  • 흐림동두천 10.1℃
기상청 제공

대구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주관

‘2025년 찾아가는 창업컨설팅 사업’ 공모 선정

 

(웹이코노미) 대구시 수성구는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2025 찾아가는 창업컨설팅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국 159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 창업 상담사가 배치되지 않은 119개 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 가운데 단 15개 센터만이 선정되어 수성여성새일센터가 그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2025년 찾아가는 창업컨설팅 사업’은 국비 800만 원을 지원받아 여성 예비 창업자 및 사업자 7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 1인당 최대 5회까지 컨설팅이 가능하다.

 

주요 컨설팅 분야는 △사업계획 및 아이템 사업화 △홍보 마케팅 △맞춤형 정책자금 정보제공 △시장분석 및 판로 개척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인사·노무·법률·회계·사무 등이며, 컨설팅은 사전 진단을 통해 참여자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방식으로 제공된다.

 

수성여성새일센터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2026년 창업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지역 내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라혜영 수성여성새일센터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지역 내 여성 창업자들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경력단절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에 도전하고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