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당장 혁신하지 않으면, 농협금융의 미래는 없다.”
농협금융지주 이찬우 회장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농협금융 전체 자회사의 고객전략과 시너지 전략을 담당하는 부사장, 부서장 등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5년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시너지추진협의회 통합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농협금융지주가 30일 밝혔다.
회의 참석자들은 고객신뢰와 고객경험, 저출생·고령화를 올해 고객전략 3대 핵심 키워드로 선정하고 심도 있게 논의했다.
회의에서 이찬우 회장은 글로벌 관세전쟁, NIM 하락 및 연체 증가 등으로 안정성과 수익성 훼손을 우려하며, 농협금융이 나아갈 방향으로 미래 변화 선제 대응, 혁신 추구, 고객만족 증대, 본원적 사업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아울러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11개 자회사뿐만 아니라 경제사업과 전국 농축협을 포함한 범농협 네트워크는 다른 금융회사가 갖지 못하는 농협금융만의 강점이라며, 금융 자회사 간의 협업에는 한계가 있고 범농협과 더불어 외부기관과의 협업으로 농협금융의 시너지 영토를 확장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 정책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시장을 선점할 기회가 많다는 점을 염두하고 정부, 지자체와의 협업을 적극 활용토록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