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확산하고, 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는 기업이 앞장서서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기업 주요 인사들이 챌린지 표어를 들고 촬영한 인증 사진과 메시지를 홈페이지나 SNS 채널에 게시해 널리 알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춰 삶의 질을 높여 저출생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은 본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는 소감을 전하면서 “가족친화 기업문화 개선에 더욱 노력하는 한편, 릴레이 취지를 널리 알려 사회적 분위기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iM뱅크(아이엠뱅크)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유튜브 채널 ‘iM방송(@iBS25)’에 챌린지 취지를 알리는 숏츠를 게시해 챌린지 홍보에 힘쓸 예정이다.
가족친화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iM뱅크(아이엠뱅크)는 일하는 부모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자녀돌봄 10시 출근제’ 시행, 직장 어린이집 운영을 비롯해 휴가 사용 촉진, 저녁 있는 삶을 위한 ‘PC오프제’ 시행 등으로 워라밸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2022년 재인증받은 ‘가족친화 기업 인증’에 이어 2023년 여가친화기업 문체부 장관상, 2024년 건강친화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의 대외 수상으로 인정받았으며, 2025년 새해에도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앞장서는 기업으로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형성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