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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bhc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매장 눈길…'전국화 세몰이'

bhc 큰맘할매순대국, 올 4월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배달형 전문 매장 오픈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전문 개설문의 증가
“하반기 가맹 사업 본격화하며 매장 전국화”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종합외식기업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최근 배달형 매장을 론칭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언택트 시대에 따른 배달 수요 폭증으로 올 4월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전문 매장을 오픈했다.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전문 매장은 평균 10평 규모의 초소형 매장으로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다. 식사가 가능한 홀 없이 배달과 포장만 가능한 배달 서비스 전용 매장이지만 배달음식에 대한 고객 니즈가 급증함에 따라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전문 매장 점주는 “순댓국이 남녀노소 모두 사랑하는 창업 아이템이라는 점, 큰맘할매순대국이 업계 1위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여겨져 브랜드를 택했다”며 “합리적 비용으로 매장을 오픈할 수 있고 배달과 포장에만 집중하면 되어 운영하고 관리하기 효율적일 것이란 판단에 배달 전문 매장으로 문을 열었다”고 말했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의 확산세로 배달형 전문 매장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다”며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전문 매장이 생계형 점주들에게 새 희망이 되길 바라며 하반기에 가맹 사업을 본격화하는 등 매장 전국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큰맘할매순대국은 완제품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통해 조리 시간 단축, 맛의 편차 최소화, 인력 절감 등을 확립한 국내 대표 순댓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변하지 않는 전통의 맛과 뛰어낸 가성비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최적화된 체계를 구축해 순댓국 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2019년 동종업계 최초로 배달앱 요기에 입점하고 2020년 배달의민족에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배달을 통한 가맹점 매출 증대에 주력해왔다.

 

최근에는 배달앱이 자체적으로 주문 중개와 배달을 함께 책임지는 ‘자체배달(OD, Own Delivery)’ 서비스를 추진해 배달 시간 및 상태 등 서비스 품질 관리가 가능해져 배달앱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 예상된다.

 



윤혜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