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롯데그룹, CEO포럼에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 초청해 대담

롯데 관계자 “유통혁신 이루고 있는 마켓컬리의 경영철학과 조직문화, 강점 학습 위해 마련”

 

[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유통강자 롯데그룹이 경쟁업체인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를 초청해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인재개발원은 이날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롯데 CEO포럼’ 행사에 김슬아 대표를 초청해 ‘온라인 중심의 유통업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특별 대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포럼은 롯데 임원들이 사전에 질문한 내용에 대해 김 대표가 윤종민 롯데인재개발원장과 대담하는 방식으로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됐다.

 

김 대표는 마켓컬리가 가진 강점의 원천으로 수평적이고 형식적인 절차를 최대한 배제한 소통방식의 조직문화를 꼽았다.

 

또 직원들이 회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얼마나 공감하는지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취임한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가 실시간 채팅에서 ‘직원·고객과 공유하고 있는 마켓컬리의 비전’을 질문하자 김 대표는 “전 국민이 신뢰하고 사랑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며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은 모든 서비스가 가져야 할 최고의 지향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롯데의 주요 계열사 대표와 롯데지주, 각 사업부문(BU) 소속 임원 등 150명이 시청했다.

 

롯데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유연한 방식으로 유통혁신을 이루고 있는 마켓컬리의 경영철학과 조직문화, 강점을 학습하기 위해 이번 대담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