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패션매거진 보그와 협업… 스타일 룩북 영상 공개

“내달부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선보일 계획”

 

[웹이코노미=유연수 기자]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패션 전문 매거진 ‘보그(VOGUE)’와 협업해 패션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9일 보그와 첫 번째 협업으로 자체 패션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의 스타일 룩북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영상에는 ‘비버 원피스·베스트’, ‘FAUX 레더 스커트’, ‘캐시미어 니트·머플러’, ‘이태리 그라데이션 코트’ 등 올해 겨울 주력 아이템 4가지를 스타일링 한 모습이 담겼다.

 

코로나19로 패션업계에서도 온라인 콘텐츠로 신상품을 소개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고 있음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비대면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고 2030세대 공략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LBL과 폴앤조 등 단독 패션브랜드 신상품 론칭 영상을 온라인으로 사전 공개하는 언택트 패션쇼를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내달 중 인플루언서 ‘소신사장’과 협업해 폴앤조의 연말 시즌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고, 스타일링 팁, 차별화 포인트 등을 전할 예정이다.

 

향후 시즌별 패션 브랜드 룩북을 공개하고 내년부터는 패션뿐만 아니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명절 선물세트 및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나갈 방침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글로벌 패션 전문지 보그와 협업을 통해 자체 브랜드 LBL의 겨울 시즌 주력 아이템을 룩북 영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미디어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비대면 쇼핑 트렌드를 더욱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