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올타’ 론칭

하이브리드 매트리스·토퍼 등 가성비 높은 상품 선보일 예정

 

[웹이코노미=유연수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올타(ALLTA)’를 론칭하고 첫 번째 상품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1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타는 ‘All Living Life Trend is ALLTA’라는 의미로 세계에서 밤이 가장 긴 마을로 알려진 노르웨이의 알타(ALTA) 지명에서 착안했다. 실용성과 편안함을 중심으로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과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했다.

 

올타는 고기능성·고품질의 상품을 직접 개발하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가성비 높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쇼핑 성향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반영하는 등 패션 중심에서 식품, 리빙으로 자체 브랜드를 확대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5월 건강식품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를 론칭했으며, 6월에 신선식품 브랜드 ‘하루일과’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집 꾸미기’와 ‘휴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체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는 21일 오후 8시 25분, 첫 번째 상품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론칭한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제품 원형의 20% 사이즈로 압축 포장된 상태로 비대면으로 배송된다.

 

가격은 84만원 대(퀸 사이즈 기준)로 백화점 브랜드 대비 절반 수준이다. 매트리스 구매 시 고급 100% 순면 커버를 증정하며, 론칭 기념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중에는 하이브리드 토퍼를 론칭하고 내년 초부터 친환경 침구와 인테리어 용품 및 가전 상품을 선보이는 등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과 휴식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최고급 품질과 가성비 높은 자체 브랜드 올타를 선보이게 됐다”며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시작으로 친환경 침구 및 인테리어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