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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기대 이상 성과’ 코세페, 일주일 만에 카드사 매출 17조원

산업부·추진위, 중간 결산 결과 발표… “실제 소비 증가 및 내수 진작에 기여”

 

[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이달 1일 시작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카드사 매출이 전년 대비 8%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세페 추진위원회는 10일 참여기업과 정부·지자체 자료를 중심으로 코세페 중간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이달 1~7일 카드사 매출은 17조원 규모로 전년 동기 대비 8.4% 늘었다.

 

자동차, 타이어, 의류 등 주요 소비재 매출도 급등했다.

 

현대, 기아 등 5개 완성차업체가 모두 참여한 자동차의 경우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하루 평균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3.3% 늘어난 7111대가 팔렸다. 타이어 온라인 판매량도 업체별로 작년 동기 대비 125~340% 증가했다.

 

대형마트 주요 3사의 이달 1~8일 오프라인 매출은 9.3% 증가한 5194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의 본격적인 확산 이후 줄곧 감소세를 이어오던 백화점 주요 3사의 오프라인 매출도 4138억원으로 11% 늘어나 10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334개 브랜드가 참여한 패션업계 할인행사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의 오프라인 매출도 올 상반기에 열렸던 ‘시즌 1’ 때보다 2.2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소상공인전용결제시스템인 제로페이 결제액 역시 15.1% 상승했다.

 

산업부는 “코세페가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를 보여 소비심리 회복뿐만 아니라 실제 소비 증가와 내수 진작에도 기여했다”며 “남은 기간에도 방역관리를 철저히 해 방역과 경제가 조화를 이루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역대 최대 규모인 1784개 업체가 참여한 코세페는 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하며 코세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