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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OK저축은행, 금융취약계층인 고령층 위한 금융소비자 보호교육 시행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고령층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법 등 교육

 

[웹이코노미=김시연 기자] OK금융그룹 계열사 OK저축은행이 지난 21일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고령층을 위한 금융소비자 교육을 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1사 1교’ 청소년 금융교육과 함께 그동안 고령자·장애인 등 금융정보 사각지대에 놓인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확대 진행해왔다.

 

OK저축은행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갈수록 정교하고 치밀하게 발전하는 전자금융사기 보이스피싱에 대해 알아보고 보이스피싱 등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전화,

 

문자로 이뤄지는 보이스피싱 실제 상황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예방법 및 피해구제 신청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가족·친인척·지인을 사칭한 스미싱 범죄에 대한 내용도 함께 전달해 교육생들에게 나날이 다양해지는 금융범죄를 소개하고 이에 대해 주의할 것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김혜수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는 “보이스피싱으로 금전적 피해를 입은 어르신께서 이번 교육을 더 빨리 받았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과 함께 교육내용에 매우 만족해하셨다”면서 “고령의 어르신들은 상대적으로 금융지식 수준이 낮고 보이스피싱의 표적이 되는 경우가 많아 금융사기 예방 교육이 필요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보이스피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 드릴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OK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교육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의 정보의 불균형 해소하고 금융사고 피해를 방지해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고객 여부와 상관없이 올바른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고 이를 영업정책과 회사 시스템에 반영해 상생한다는 점에서도 의미 있어 지속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