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소미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코로나19 여파로 회복하지 못하고 낮은 실적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6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하락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2086억원으로 23%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1조 886억원(-22%)의 매출과 560억원(-48%)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국내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되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입 감소로 면세점·백화점·로드숍 등 오프라인 채널의 매출이 하락한 것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끼쳤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외 화장품 시장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네이버, 11번가, 무신사 등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해외에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4865억원) 대비 13% 하락한 4232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48억원에서 43.4% 급감한 197억원을 나타냈다.
지역별 매출로는 아시아에서 13%, 북미에서 16%, 유럽에서 15% 하락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남은 기간 새로운 혁신 상품 출시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너지 마케팅을 통해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소미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