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진행… 5일 만에 누적 주문 100만건 달성

전년 동기 대비 전체 매출 70%·하루 평균 주문 건수 50% 이상 증가… 25일까지

 

[웹이코노미=유연수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부터 업계 최초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시작한지 5일 만에 누적 주문 100만건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1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선보인 대한민국 광클절은 총 119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TV, 온라인, 모바일 등 전 채널에 걸쳐 총 3,000억 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이번 광클절에는 주문금액 기준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하루 평균 주문 건수는 50% 이상 상승했다. TV홈쇼핑 매출은 100% 이상 늘었으며 모바일 주문고객은 60%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2030세대들의 주문이 43%를 차지하며 고객층 확대에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 유료회원제 ‘엘클럽’ 회원에게 일반 고객의 100배인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 결과 이들의 주문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한정 수량으로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타임세일 이벤트 ‘광클타임’을 통해 구찌 미니백, 아이패드 프로 등을 최대 36% 저렴하게 판매해 준비된 물량이 조기 소진됐다.

 

지난 17일에는 광클절 특집 방송으로 진행한 최유라쇼·엘쇼 등 대표 프로그램의 주문 금액은 100억원을 돌파했다.

 

앞서 16일(금)에 진행된 롯데호텔제주 숙박권 판매방송은 60분 동안 주문건수 6000건 이상, 주문금액 31억 원을 기록했고 18일 제주 애월스테이 호텔 숙박권 방송도 광클절 혜택이 더해져 주문건수 1만 건을 기록했다.

 

오는 23일부터 타임세일을 통해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LG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 등 인기 가전들을 판매가 대비 최대 38% 혜택에 판매한다.

 

패션, 뷰티, 가전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광클 브랜드’에서는 페라가모, 에스티로더, 버버리 등 인기 명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구매고객에게 최대 20%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행사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DT본부장은 “롯데홈쇼핑의 모든 채널과 역량을 총동원해 준비한 역대 최대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초반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다행’이라며 “남은 행사 기간 동안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차별화된 가격과 혜택으로 선보여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