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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서 홈쇼핑부문 우수기업 1위 수상

이완신 대표,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 수상… “사회적 가치 창출 선도 기업 되도록 노력”

 

[웹이코노미=유연수 기자] 롯데홈쇼핑은 16일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 및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는 사회적 책임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업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를 활용하며, 소비자, 지역사회, 파트너사 등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시장규모, 사회적 활동 등을 심사해 각 부문별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를 수상했다.

 

동반성장 컨퍼런스, 상생 간담회, 경력단절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 롯데홈쇼핑이 운영하는 다양한 상생협력을 위한 사회적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도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고 수상금의 일부를 소셜벤처기업에 지원하는 ‘소셜 임팩트 펀드 수여식’도 진행했다.

 

이 대표는 “기업의 경영성과 만큼 중요한 것이 사회적 가치 창출” 이라며 “앞으로도 비즈니스의 본질과 연계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경영활동을 지속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상생과 준법경영을 최우선 경영 가치로 삼으며 사회적 가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에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업계 최초 인증 및 컴플라이언스 체제 도입 등으로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마련하고 지난해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해 동반성장·지역사회·환경 등 5대 중점 분야에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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