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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이통 3사, 2년간 5G 통신 관련 민원 4.7%만 해결”

한준호 의원, 과기부 자료 분석 결과 공개… 총 926건 민원 접수

 

[웹이코노미=유연수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9년부터 올해 9월 25일까지 국민신문고에 신고된 5G 통신품질 민원은 총 926건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자료에 따르면 이중 해결된 민원은 44건이었으며 ‘일부 해결’로 처리된 민원은 10건에 그쳤다.

 

미해결로 남은 건은 92건이었고, 나머지는 단순참고·상담안내(691건), 민원인 취하(43건), 처리중(46건) 등이었다.

 

통신사별로는 LG유플러스의 경우 총 257건의 민원 중 1건만 해결했으며 SK텔레콤은 총 324건의 민원 중 ‘해결’ 2건, ‘일부해결’ 4건이었다.

 

미해결은 SK텔레콤이 27건, LG유플러스가 26건이었다.

 

KT는 315건 중 36건을 해결하고, 4건을 ‘일부 해결’ 해 통신3사 중 민원 처리비율이 가장 높았으나 미해결도 36건으로 실질 분쟁 건수는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준호 의원은 “5G 통신품질 민원 해결에 통신사가 모두 책임 있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이통사는 현재 5G 기지국 구축이 불완전하고, 이로 인해 완벽한 서비스가 불가능하다는 ‘5G 확약서’를 가입 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해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