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가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1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탄탄한 팬덤을 가진 인기 작가의 신작부터 인기 이모티콘 소재의 웹툰, 볼거리로 가득한 로맨스판타지와 액션판타지 등 다채로운 작품들로 구성됐다.
모든 장면이 복선! 나라의 국운을 두고 펼치는 주도면밀 전략물 ‘푸른 눈의 책사’
오는 18일 공개되는 웹툰 ‘푸른 눈의 책사’는 지난 7월 카카오웹툰이 발표한 2024 하반기 오리지널 웹툰 라인업 중 하나로 호응을 모은 작품이다. 누적 조회 수 1.4억 회에 빛나는 ‘죽어도 좋아♡’에 더해 ‘순정 히포크라테스’, ‘메지나’ 등 다수의 인기작을 집필한 골드키위새 작가의 신작이어서다. 오랜 기다림 끝에 론칭되는 만큼 팬들의 기대도 크다.
웹툰 '푸른 눈의 책사'는 가상의 다섯 나라가 서로 힘을 겨루던 전란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심리물이다. 치밀한 두뇌 싸움이 매력적인 작품으로, 특유의 동양풍 분위기가 깊이감을 더한다. 작품은 폐위된 은조국 선대 왕의 두 아들이 군위에 오를 것을 결심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분열된 세상을 둘러싼 등장인물들이 펼치는 심리전과 전략이 매회 인상적인 웹툰으로, 장면마다 치밀하게 숨겨진 복선도 눈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안긴다. 한편 긴장감 넘치는 서사 외에도 주요 인물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삼각관계 스토리도 매력적인 작품이다.
인기 이모티콘이 웹툰으로! 아기 고양이와 초보 집사의 슬기로운 동거 생활 ‘먼지 덩어리 짱덕’
22일 카카오웹툰에서 공개되는 ‘먼지 덩어리 짱덕’은 1020 등 여러 세대에서 인기 이모티콘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짱덕’을 소재로 한 웹툰이다. 웹툰의 글과 작화 역시 이모티콘 원작자인 펜낙 작가가 맡았다. 앞서 인스타그램에서 커플 일상툰 ‘호롱포롱’ 연재를 통해 12만명의 팔로워를 얻는 등 큰 인기를 모은 작가는 ‘먼지 덩어리 짱덕’에서 ‘호롱포롱’의 조연 반려묘이자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박장덕’(짱덕)과의 재기발랄한 동거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이야기는 주인공 호야, 포야 커플이 결혼을 앞두고 한 집 생활을 하면서 시작된다. 둘은 아이를 낳는 대신 반려동물과 함께하기로 결심하고, 얼핏 까만 먼지 덩어리처럼 보이는 새까만 아기 고양이 장덕을 데려온다. 문제는 호야와 포야 모두 열정만 가득한 초보 집사라는 것이다. 처음엔 장덕과 생활에 좌충우돌을 겪던 두 집사는 배변 등 간단한 훈련부터 약 먹이기 등의 고난도 양육 방법을 하나둘 배우며 슬기로운 동거 생활을 만들어 나간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누구나 미소 지을 만한 작품으로, 유쾌한 분위기와 귀여움 넘치는 장덕의 모습이 백미다. 웹툰 론칭을 기념해 오는 26일 미니 이모티콘 출시가 예정돼 있으며, 이밖에도 독자들을 대상으로 캐시 뽑기권 및 미니 이모티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로맨스 웹툰 주간 랭킹 1위의 주인공! 조선시대 창작 로맨스 ‘말단 후궁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지난 10일 론칭한 ‘말단 후궁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는 11월 12일 기준 카카오페이지 로맨스 웹툰 주간 랭킹 1위에 오르며 시작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작품은 월면 작가가 집필한 동명의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다. 누적 조회 수 4,700만 회를 기록한 원작의 인기에 더해 웹툰 '남주의 엄마가 되어버렸다'를 각색한 은산 작가가 글 작가로 참여하고, 단은, 은현 작가의 그림이 더해져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인공 시아는 평범한 20대 여성으로, 교통사고를 당한 뒤 조선시대의 옹주로 환생한다. 왕에게 총애받지 못한 승은 상궁의 딸로 태어난 그녀는 조용한 삶을 기대하지만, 예상과는 전혀 다른 삶이 펼쳐진다. 일련의 사건으로 시아가 왕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이 덕분에 시아의 생모 윤 상궁이 숙원으로 승격한다. 이후 궁에서는 중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시아는 그 중심에 서게 된다. 작품은 휘몰아치는 궁중 암투를 짜임새 있게 풀어내는 한편 주인공의 영특하고 통쾌한 면모로 쾌감을 안긴다. 카카오페이지는 ‘말단 후궁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작품 대여권 묶음 할인 이벤트를 비롯해 열람 독자를 대상으로 캐시 뽑기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무원&최강의 헌터’ 독특한 설정에 호쾌한 액션 버무린 ‘검신급 공무원의 회귀’
이달 1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 웹툰 ‘검신급 공무원의 회귀’는 공무원 주인공을 앞세운 인기 액션 판타지물이다. 약 1,700만회 조회 수를 기록한 자리 작가의 동명 웹소설 원작을 각색한 웹툰으로, 지난해 10월 론칭 직후 카카오페이지 판타지 웹소설 일간 랭킹 1위에 오를 만큼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신작 웹툰도 웹소설이 자랑하는 화려한 액션신과 다양한 캐릭터 면면을 매력적으로 그려내며, 판타지 주간 랭킹 8위로 사랑받고 있다.
작품 주인공은 인류 최고 검사이자 대한헌터협회 소속 공무원 헌터 ‘안수호’. 게이트 종식을 위해 공직자가 된 그는 ‘검신’으로 불리는 능력으로 마수가 출몰하는 인류 최후의 게이트를 공략하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마수 종식으로 헌터 권력을 잃는 것이 두려운 동료들의 배신으로 인해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그 순간 수호는 특별한 힘으로 과거로 돌아가 모든 것을 바로잡을 기회를 얻는다. 주인공이 공무원이라는 독특한 설정에 더해 속도감 있는 주인공의 성장 서사가 두드러지는 작품이다. 특히 검사, 치유사 등 주인공이 가진 다채로운 능력 등 액션 판타지 팬들이 환호할 매력들을 두루 가진 작품으로, 회차를 거듭하며 더 통쾌한 액션신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