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올해 안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 중동 총괄 법인(가칭 NAVER Arabia)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사우디아리비아가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RHQ(Regional HQ) 프로그램에 참여, 우선 첨단 기술 분야의 대규모 국책과제들에 함께 협력하는 한편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된 개별 사업 단위별 JV(Joint Venture) 설립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예컨대, 사우디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의 파트너로 참여 중인 사우디 자치행정주택부(MOMAH)와 국립주택공사(NHC) 등과 함께 JV를 구성하는 식이다. 디지털 트윈에 이어 ‘소버린 AI’ 구축에 있어서도 사우디와 본격적인 협력이 시작된 만큼, 팀네이버의 기술 기반 B2B 사업이 중동 지역에서 먼저 글로벌 외연을 넓혀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팀네이버는 지난 12일 GAIN 2024에 참석하며 사우디아라비아의 AI 분야를 주관하는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과 MOU를 체결하고, AI·클라우드·데이터센터·로봇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폭넓게 협력하게 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가 대학생 쇼츠 영상 공모전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전의 주제는 ‘’한게임 섯다&맞고’를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이며, 대한민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1분 이내의 쇼츠 영상을 직접 촬영 및 제작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뒤, ‘한게임 섯다&맞고’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 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약 한달로, 10월 20일까지 출품 가능하다. 영상 업로드 시, 채널을 공개 모드로 전환하고 필수 해시태그 5개(#공모전, #한게임대학생, #한게임공모전, #한게임쇼츠, #한게임섯다맞고)를 추가해야 한다. 당선작 발표는 11월 6일(수)에 진행된다. 당선 기준은 등록된 쇼츠 영상의 조회수와 받은 투표수다. 1등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NHN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1등을 배출한 대학교에 커피차 출장 지원과 한게임 오리지널 캐릭터 ‘삥아리’ 굿즈 제공 등의 특별한 선물을 추가로 제공한다.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 50만원을 지급하며, 특별상을 수상하는 10팀에게는 N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KMI한국의학연구소, 대웅그룹의 AI 의료 빅데이터 기업 다나아데이터와 함께 ‘하이퍼클로바X’ 기반 건강검진 결과안내 서비스 ‘에스크미(asKMI)’을 정식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스크미’는 건강검진 수검자가 검진 결과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KMI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다나아데이터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를 활용해 개발한 서비스다. 보건복지부의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준수해 의료 행위로 간주될 수 있는 상담이나 조언은 제공하지 않으면서도, 건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나아데이터는 ‘에스크미’ 개발에 ‘하이퍼클로바X’를 선택한 이유로 LLM(거대언어모델) 서비스 개발의 편리함과 우수한 한국어 성능을 꼽았다. 할루시네이션(환각)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 서비스인만큼, ‘하이퍼클로바X’가 제공하는 LLMOps(거대언어모델 운영), MLOps(머신러닝 운영) 등의 기술을 활용해 답변의 완성도와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음은 물론, 우수한 한국어 성능을 기반으로 어려운 의료 데이터의 효과적인 학습도 가능했다고 밝혔다. ‘에스크미’는 현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에서 NEF, STARTIIK, ISMOO가 유럽 지역 최종 TOP3에 오르며 월드 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컴투스(대표 남재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4’ 유럽컵이 지난 21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 독일 베를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유럽컵은 지역 최강자이자 월드 파이널 진출자를 선발하는 첫 본선으로, 유럽 각지의 수많은 관객들의 함성과 응원이 함께 하는 오프라인 경기로 치러졌으며 온라인으로 전 세계 생중계됐다. 경기는 유럽 최고 실력자 8인의 5판 3선승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됐으며, 올해부터 본선 3위까지 월드 파이널 진출 기회가 확대돼 어느 때 보다 치열한 명승부가 벌어졌다. 대회는 8강부터 반전이 펼쳐졌다. 지난 해 본선 첫 출전으로 이름을 알렸던 NEF가 ‘SWC2020’ 유럽컵 우승자인 강호 ROSITH를 3대2로 잡아 냈으며, 전년도 지역컵 진출 고배를 마셨던 ISMOO가 3년 연속 유럽컵 우승자이자 지역 최강자로 군림한 PINKROID를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어 올해 데뷔한 STARTIIK는 S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P의 거짓(Lies of P)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한 ‘P의 거짓 기어 스토어(Lies of P Gear Store)’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한국시간 기준) 오픈한 ‘P의 거짓 기어 스토어’는 P의 거짓 IP를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다. 현재 ‘검은 토끼단 후드’, ‘리전암 플람베르쥬 그래피티 티셔츠’ 등 의류와 모자 9종을 판매 중이다. 향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굿즈 제작사 및 유통사와 협업한 특별 굿즈를 선보이고, 협업사 채널을 통한 사전 예약도 진행한다. 먼저, P의 거짓 OST LP 패키지를 공개했다. 총 3장의 LP에 P의 거짓의 인기 음원 총 70곡이 담겼다. 현재 게임 LP 레코드 제작을 주력으로 하는 미국의 머천다이징 회사 ‘아이엠8비트(Iam8bit)’를 통한 사전 예약을 운영 중이며, 오는 10월 4일까지 ‘LP 패키지&싱글(7인치)’ 음반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P의 거짓의 캐릭터 봉제 인형도 공개했다. ‘푸른 혈통의 연미복’ 코스튬을 입고, 리전암을 착용한 주인공의 모습을 귀여운 매력으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1회 ‘게임소통 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그동안의 노하우를 토대로 학부모들에게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3단계 과정으로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와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로 과정으로 재편했다. 이중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포럼’과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이번 포럼은 오는 10월 19일 넷마블 지타워에서 진행되며,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정의준 교수가 ‘메타버스·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0월 5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된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가 국내 최초로 거대언어모델(LLM)의 성능과 수행능력을 검증하는 평가모델 ‘VARCO Judge LL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VARCO Judge LLM'은 다른 LLM이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을 수행하는지 검사하는 평가모델이다. 최근 기업들은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유형, 규모의 LLM 가운데 적합한 모델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 이때 'VARCO Judge LLM'을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자사 AI 서비스에 적합한 LLM 모델을 검증할 수 있다. 엔씨(NC)의 'VARCO Judge LLM'은 우수한 LLM 편향(Bias) 문제해결 능력과 뛰어난 한국어 성능을 자랑한다. 동급 모델 중 가장 높은 성능을 갖췄다. 특히 엔씨(NC)는 올해 세계적인 권위를 갖는 NLP 학회 ‘EMNLP(Empirical Methods in Natural Language Processing)‘에 LLM 평가모델 논문을 게재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기술력을 입증하는데 성공했다. 엔씨(NC)의 평가모델을 활용하면 AI 기반 서비스를 만드는 기업의 경우 각종 LLM의 품질을 빠르게 비교 평가해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박진효)는 23일 창립 27주년을 맞아 박진효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60명이 이촌 한강공원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준 고객과 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 사회 기여를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 전체가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박 사장과 임직원들은 이촌 한강공원 내 생태계를 교란하는 외래 식물을 제거하고, 공원 곳곳의 환경을 정리했다. 특히 화학약품을 사용할 수 없는 한강에서 일일이 사람 손으로 뽑아야 하는 생태계 교란 식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교육을 받은 뒤 토착종 보호를 위해 힘을 보탰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에게 친환경 리모컨과 저탄소 제품 인증받은 셋톱박스를 제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 왔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으로부터 2023년 통신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는 “이번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전국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 단골'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단골만들기 챌린지'를 비롯해 ‘라이언 전국단골로드', ‘다시 찾아가는 단골거리' 등 다양한 캠페인이 포함된다. 먼저,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단골만들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단골들과 소통하는 것을 독려하는 챌린지 프로모션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사업장 톡채널이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톡채널이 없는 경우 신규로 개설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단골만들기 챌린지의 미션은 2가지이다. 사업장의 톡채널 전체 친구 대상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톡채널 친구와 1:1 채팅을 진행하면 된다. 소상공인들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비해 미션의 난이도를 대폭 낮췄다. 각각의 미션을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카카오 쇼핑포인트 5천 원씩, 총 1만 원을 지급하며, 두 미션을 모두 성공한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카카오 쇼핑포인트 20만 원, 톡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30만 원 등 총 50만 원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