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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컴투스, 올해 2분기 매출 1475억원 기록...역대 분기 최대실적 달성

해외매출의 경우 총매출 대비 81.5% 차지하며 분기 최초 1200억원 기록

 

[웹이코노미=최병수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올해 2분기 매출 1475억을 거두면서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11일 컴투스가 공시한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2분기 영업실적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8%, 지난 1분기 대비 50.1% 오른 1475억원을 기록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영업이익은 380억원으로 작년 2분기에 비해 17.8% 올랐고 올해 1분기 보다는 60.9% 상승했다.

 

컴투스는 국내·해외 시장에서 모두 높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외매출의 경우 전체 대비 81.5%를 차지하며 분기 최초 1200억원을 돌파했다. 이중 북미·유럽에서 전분기 대비 각각 87%, 69%씩 큰 폭으로 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컴투스 측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기반으로 대표 게임 ‘서머너즈 워’와 ‘야구게임 라인업’이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거두며 이와 같은 높은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기존 게임의 인기 고공 행진, 대형 신작 출시, 적극적 M&A 등 신규 성장 동력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서머너즈 워’는 지난 2분기 출시 6주년 프로모션으로 증가한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7월 말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음에 따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0의 성공적 개최와 대형 글로벌 IP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장기 흥행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여기에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바이블’을 기반으로 한 IP 확장 프로젝트도 가속화하기로 했다. 컴투스는 최근 공개한 코믹스 ‘서머너즈 워: 레거시’ 외에도 향후 모션코믹스, 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입체적으로 선보이며 ‘서머너즈 워’라는 브랜드 가치를 세계 전역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한 축을 맡게 될 대작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세계시장 출시를 위해 막바지 최종 점검에 들어갔다.

 

뿐만 아니라 전투·전략성을 강조한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 이달 13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캐주얼과 스포츠 요소를 살린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도 근시일 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컴투스는 적극적인 M&A와 투자 행보도 이어갈 예정이다. 최근 컴투스는 온라인 바둑 서비스 1위 업체인 타이젬을 인수해 게임 산업과의 시너지 확대를 꾀하고 있으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역량 높은 기업을 인수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