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롯데홈쇼핑, 자체브랜드 앞세워 가을·겨울 패션 대전 승부수

LBL·아이젤 등 소재 상향화… 젊은 층 공략 위해 폴앤조·질바이질스튜어트 신규 론칭

 

[웹이코노미=유연수 기자] 롯데홈쇼핑이 패션 성수기인 가을·겨울(F/W)시즌 공략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10일 홈쇼핑 패션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 등 단독 브랜드의 신상품과 폴앤조, 질바이스튜어트 등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LBL은 캐시미어를 중심으로 연간주문액 1000억원을 돌파하며 홈쇼핑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끌어올린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 5년차에 접어든 LBL은 2016년 론칭 당시 내세웠던 본질적인 가치를 재현한다는 전략이다.

 

대표 모델로 배우 수애를 선정해 주요 고객층인 40, 50대에서 젊은 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일리시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이젤(izel)은 지난 2018년 론칭 이후 주문금액 900억 원을 돌파했다. 생동감 있는 색상과 최신 유행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구매고객의 약 40%가 30, 40대이다.

 

올해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세트업(SET-UP) 상품은 내달 4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2019년 롯데홈쇼핑 히트 상품 1위인 라우렐도 오는 15일부터 ‘홀가먼트 니트’를 비롯한 시즌 신상품을 론칭한다. 이번 시즌 최초로 데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롯데홈쇼핑은 젊은 층 공략을 위해 16일 질바이질스튜어트, 22일 폴앤조 등 신규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패션 자체 브랜드를 앞세워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다”며 “최고급 소재 사용, 상품 다양화, 합리적인 가격으로 업계 선도적인 패션 채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젊은 층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를 단독으로 선보이며 고객층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